본문 바로가기

내차 이야기

엘지 이노텍 블랙박스 LGD540 주행영상 (1)

엘지 이노텍 블랙박스 LGD540을 장착하고 처음 올리는 주행 영상 입니다.

우선 전에 쓰던 블랙뷰 블랙박스는 HD영상이고 이번에 장착한 LGD540은 전후방 모두 FHD영상입니다.

 

우선 전방 주행 영상입니다.

영상을 재생하기 전에 볼륨을 많이 내려주세요. (음악을 좀 크게 듣는 편입니다.)

전방 영상은 깨끗한 영상입니다. 물론 전면유리가 조금 지저분하고 약 7년이 된 차량이라 돌튐과 기타 이물질에 의한 손상역시 감안해야됩니다.

 

후방 영상입니다.

영상을 재생하기 전에 볼륨을 많이 내려주세요. (음악을 좀 크게 듣는 편입니다.)

후방 영상은 이게 FHD인가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모든 2채널 블랙박스는 후방 영상이 전방 영상보다 못합니다.

이유로는 본체보다 후방캠이 더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중요한 것도 전방영상이 더 중요하지 후방영상을 더 중요하게 여기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전방영상은 촬영즉시 특별히 선을 거치지 않고 바로 저장이 되지만 후방영상은 약 5미터에 이르는 선을 지나 본체로 들어가 영상이 저장됩니다. 이로인한 화질 저하는 별수 없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펌웨어 업대이트로 화질부분과 노이즈 부분을 줄여나간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또 다른 전방 영상입니다.

 

같이 촬영된 후방영상입니다.

 

후방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뒷차량의 번호판이 식별 가능합니다.

 

전방카메라의 화각이 140도인 만큼 많은 곳을 좔영해줍니다.

가운데 부착을 해놓으니 본닛의 좌우가 전부 잡힙니다. 차량이 그랜드카니발이라 좌우가 많이 넓은 차량임을 감안한다면 확실히 대부분의 전방상황을 가늠하게 합니다.

 

 

역광 주행 영상입니다.

(차량에 탑승시에 차도옆에 있는 차량이라면 탑승후 바로 문을 닫읍시다.)

역광이라고 하지만 영상이 상당히 좋습니다.

 

다음은 비교할 대상으로 같이 쓰고있는 블랙뷰 DR400GHD 모델 역광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블랙뷰로 충분하다고 생각해 왔었지만 오래된 만큼 이런 저런 잔고장도 한번씩 있었던 터라 이 기회에 2채널로 구입을 하자 마음 먹은게 참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됩니다.

 

뷰어에 관한 비교는 다음번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야간 영상과 터널통과 영상또한 다음번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글을 쓰기 전에 비오는 영상도 있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